<< 동사무소 업무시간 이런 비밀이? >>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해서 입니다. 여러가지 업무나 서류를 띠러 동사무소를 많이 찾는데요. 요즘은 이름이 변경되어 동사무소라고 안하고 주민센터라고 하더라구요. 갠적으로 생각된 부분이 동사무소라는 이름이 더 정감이 가네요. 옛날사람 다됐습니다^^ 대부분 주민센터 보다는 동사무소라는 이름이 더 뇌리에 박혀 있겠죠.


동사무소 업무시간


사실적으로 요즘 인터넷으로 거의 모든 서류를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사무소를 찾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집에 없거나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동사무소를 찾게 되죠. 그리고 노인분들은 컴퓨터가 있다고 해도 동사무소를 자연적으로 찾으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다는 생각 자체를 하지 못하고 동사무소로 자동으로 걸어가고 있더군요. 서류를 다 떼고 인터넷으로 뗄 수 있다는 사실이 생각이 났습니다ㅋ 별로 멀지 않지만 헛수고를 한 느낌이었죠.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주제에 대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한 내용인데요. 많이 궁금해 하시는게 [ 동사무소가 토요일에 근무를 하나 ]  입니다. 하지만 동사무소를 공무원들의 일터이죠? 그렇기 때문에 아시다시피 공무원은 금요일까지 밖에 근무를 안합니다. 더 할 이유도 없구요. 자영업이 아니기에 그냥 금요일까지만 딱 일하고 칼퇴근 이며 주말+빨간날은 전부 쉽니다. 주 5일제는 칼! ㅋ



그럼 평일 같은경우 동사무소는 몇시까지 근무를 할까요?



점심시간이 따로 있긴 하지만 교대근무를 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도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동사무소에서 업무를 못보는 일이 생기진 않죠.



요즘 같은 경우 동사무소 내에도 무인민원발급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을 직접 통하지 않고도 서류를 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두 간단하기 때문에 별일 없으면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동사무소가 6시에 닫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들 같은 경우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자기 근무시간과 겹쳐서 서류를 끊을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 필요한게 온라인 발급인데요. 네2버에 [민원24 원초본]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출력 방법이 상세히 적혀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편한 방법이지만 동사무소를 직접 찾으시는 분들은 여전히 많죠.



이상으로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모두 행복하시구 건강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