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일,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사망 직전까지도 활발히 활동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었기 때문에 네티즌들이 매우 큰 충격을 받았다.



이날 오후 1시 44분, 모친과 함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선과 박지선의 모친이 전화를 받지 않는 것[19]을 박지선의 부친이 이상하게 여겨 출동한 경찰과 함께 집에 들어가 보니 두 모녀가 숨져 있었다고 한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으며, 부검은 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외부인의 침입 흔적은 없다고 발표했으며, 현장에서 박지선 모친의 유서성 메모를 발견했다고 한다. 노트 한 장 분량의 메모이며 내용은 유족 뜻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한편 경찰과 언론이 유족의 뜻에 따라 유서를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한지 4시간 여 만에 조선일보 사회부의 권순완 기자가 기사 타이틀에 '단독'을 붙이고 일방적으로 유서 내용의 일부를 공개해 버렸다. 이는 한국기자협회의 보도 윤리 준칙에도 어긋나는 일이었는데, 이렇게 조선일보가 유서 내용을 공개한 것에 대해, 단독 타이틀에 매몰되어, 비공개를 원한 고인과 유족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조차 지키지 않은 것이라는 비판을 듣고 있다. 또한, 기사에 나온 이유들은 추측이고, 그 근거가 고인이 생전에 조선일보와 인터뷰한 내용의 일부일 뿐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연예인에 대한 무분별한 찌라시성 폭로로 비판 받던 사이버렉카 가로세로연구소 또한, '화장 못하는 박지선' 이라는 제목과 썸네일을 달고 전혀 상관 없는 얘기를 진행해 조회수에 매몰되어 고인에 대한 예의를 저버렸다고 비판받고 있다. 



지난 달 23일, 박지선은 "오늘(23일), 수술을 하기로 결정을 했다"며 "작은 수술이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된다. 11월은 회복에 전념하겠다"고 기자와 통화를 했다고 한다. 대중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수술이 필요한 질병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다. 사후 재조명된 기사들을 보면 고2 때 여드름 진단을 받고 여드름 때문에 공부할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피부를 벗겨내는 일명 "박피" 시술을 받았는데 문제는 이걸 단기간에 6번 씩이나 받았다고 한다. 그 이후 피부 문제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었다고. 



그녀는 생전 엠넷 'NCT 월드 2.0'를 진행했고, 청소년을 상대로 강의를 하거나 송은이 김숙의 영화보장에 고정 출연을 하는 등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기에 팬들과 지인들은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연예계 전체가 갑작스러운 비보에 충격에 빠졌다고 한다.

 

 

 

 

 

 

 

이어 4시에 진행된 지금은 라디오 시대에서도 방송 말미 진행자 정선희, 문천식이 갑작스런 비보에 대한 추모 멘트와 함께 정상적인 진행을 하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을 남겼다. 정선희가 멘트를 하며 울먹이자, 문천식은 그녀를 달래며 침착하게 방송을 마쳤다. 제작진은 엔딩곡으로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띄우며 그녀를 추모했다. 3일, 정선희와 더불어 앞시간 프로그램인 박준형 정경미의 2시만세에 출연중인 정경미 역시 3일 방송에 불참하였다. 지라시는 문천식 단독 진행, 두시만세는 김유리 리포터가 대신 진행을 맡았다.

 

 

 

 

김지민[##], 장성규[##], 장영란[##], 정종철[##], 오지헌[##], 마마무 솔라[##], 샤이니 키[##], 윤정수[##], 김원효[##], 허지웅[##], 황석희[##] 여자친구[##], 신정환[##], 2PM 준호[##], 현진영[##], 하리수[##], EBS(펭수)[##], 홍석천[##], 박슬기[##], 박하선[##], 배철수[##], 백진희[##], 바다[##], 강유미[##], 이윤지[##], 유상무[##], 권영찬[##], 이특[##], CIX[##], 하하[##], 김영철[##], 대도서관[##], 이세진[##], 이진혁[##], 이동진[##], 이낙연[##] 등 각계에서 추모의 뜻을 밝혔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많은 네티즌, 팬들이 ## 멋쟁이희극인박지선으로 박지선의 트위터 닉네임을 추모 해시태그로 올리기도 했다.



이대목동병원에 빈소가 차려졌다. 빈소에 많은 연예인들이 찾아왔다.[31]



발인은 5일 오전 7시로, 장례는 서울시립승화원에서 화장이 결정되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