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이런 비밀이? >>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실업급여의 경우 타의로 인하여 실직한 분들을 위한 제도 인데요. 구직을 하는 동안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 해주는 것입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선 퇴사를 했다고 조건 없이 주는 것이 아닌 재취업을 위하여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등의 조건이 붙어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구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과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소정의 돈을 받으면서 구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취업준비생들 보다는 조금 더 좋은 상황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구직활동 인정의 제출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볼게요.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아내기 위해선 꼭 필요한 절차라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일단 위 이미지를 보시게 되면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을 받기 위해 다수의 절차를 보여주는 순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급여를 받기 위하여 구직등록을 먼저 기본적으로 하는 것기 때문에 구직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직등록은 워크넷에서 할 수 있어요. 또한 본인이 재취업을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을 해야 합니다. 구직활동에 대하여 증빙할 부분을 제출해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어요. 정당하게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확인이 되어야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이 되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직활동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직업훈련/구직활동/자영업준비활동/직업안정기관의 직업지도 이렇게 네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구직활동의 경우 구인업체를 통하여 지원을 하거나 인터넷공고를 이용해서 지원을 한 경우, 구인자와 직접 면접을 본 경우, 실업이 인정된 날로부터 30일 안쪽으로 취업하기로 확정이 된 경우 입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제출 방법으로는 사업장을 방문하여 제출 할 증빙자료를 받아와야 합니다. 내용은 사업체명과 주소, 연락처, 서류접수 담당자명 또는 명함, 면접 담당자명을 제출하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구직활동을 하였다면 모집요강 화면을 출력하거나 입사지원서를 보낸 날짜 확인이 가능한 이메일 화면을 스크린샷을 찍어 출력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구직활동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