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초기증상 1주 및 2주의 변화 >>


안녕하세요. 이뮨 입니다. 오늘은 임신초기증상 1주 및 임신초기증상 2주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사람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발생하는 증상들은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이 되었다고 생각 되시는 분들 께서는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구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임신의 유무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임신초기증상 1주


임신이 되고 1주가 되서 나타나는 신체적 증상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이 되었다는 것은 난소에서 배출된 난자가 나팔관 안의 정자와 만나 수정이 됨을 뜻하는데요. 하지만 1주째는 이렇다할 신체적 증상이 없기 때문에 모를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이러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1주째에 관리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기이기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건강한 아이를 낳기 위해서라면 말이죠.



계획적으로 임신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구요. 임신이 되었다는 사실을 본인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임신이 되었다고 집에서 몸관리를 하게 되면 아이에게 좋지 못한 영향이 가기도 합니다.



임신초기증상 2주


임신초기증상 2주에는 수정란이 나팔관을 타고 이동하여 세포분열을 반복하는 시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때부터는 임신을 유지하기 위해 몸에서 호르몬이 지속적으로 분비되게 되는데요. 개인차가 많은 편이긴 합니다만 예민하신 분들은 감기와 비슷하게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무기력함, 오한, 열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증상 3주


산모의 체온이 상승하는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높은 온도에서 체온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주째와 비슷하게 무기역함, 미열, 나른함 등의 증상들을 동반할 수 있으며 간혹 질출혈이 발생 하기도 한답니다.



임신초기증상 1주 부터 임신초기증상 2주, 임신초기증상 3주 까지 알아봤는데요. 전부 다른 부분이 약간씩은 있지만 공통적인 부분이 있죠. 바로 임신을 자각할 정도의 증상이 별로 없다는 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임테기를 이용해 바로바로 확인해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이 출산을 원하신다면 계획적으로 임신하여 건강한 아이 낳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복령효능 좋기만 할까?  (0) 2017.09.23
건자두효능 과연 좋을까?  (0) 2017.09.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